센터소개

도시정보센터 소개

  • HOME
  • 센터소개
  • 도시정보센터 소개

안산시 도시정보센터 소개

안산시 도시정보센터는 안산 시민들이 교통시설을 이용하면서 겪게되는 불편을 해소하고
원활한 차량 흐름 유지, 교통 서비스 개선 및 도로 안전성 향상,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

안산시 도시정보센터 설립목적

- 안산시 도시정보센터는 유무선 인터넷 등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,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주요 도로의 불법 주정차 차량 단속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- 지속적인 교통정보 수집체계의 확충과 기능개선을 통하여 안산 시민들이 최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안산시 도시정보센터에서 하는 일

- 안산시 도시정보센터는 교통정보 및 버스정보의 수집, 분석/가공, 제공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- 센터 내 상황실에서는 안산시내에서 발생하는 도로상황 및 기기 상태정보를 모니터링하고, 도로에서 발생하는 돌발상황 등에 대응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.

- 또한 주요 도로의 불법 주/정차 차량을 원격으로 단속하여 버스 및 일반 차량의 원활한 통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오시는 길

주소 :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586-3번지 안산시 도시정보센터        전화 : 031-481-3381

● 버스 이용시

▶시내버스

성안고, 한양대, 상록구청 하차: 11-1,22,52,62,71,71-1,76,98,99
성안중 하차: 62-1

▶좌석버스

707,909(반월시화공단↔수원역)

▶시외버스

강남행(시화공단↔강남역), 수원행(부평↔수원터미널), 성남행(시화공단↔성남터미널)

▶마을버스

4(본오아파트↔한대앞역)

● 지하철 이용시

4호선 한대앞역(도보 15분), 4호선 상록수역(도보 20분)